슬기로운 회사생활

기록을 남겨야 합니다.

프라산 2022. 5. 9. 05:39
728x90

회사는 떠나도 글은 남습니다.

15년간 회사를 다니고 알게 된 사실 중의 하나는 

"공수래공수거"

두 주먹 불끈 쥐고 빈 손으로 시작해서

수십대 일의 경쟁을 뚫고 들어가

앞만 보고 열심히 달리다가

모든 것을 내려놓고 나올 때 

두 손에 쥐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. 

회사에서 많은 업적을 쌓고 상을 받더라도

회사를 나올 때에는 아무것도 가져 나올 수가 없다. 

메일함과 하드에 가득 차 있던 파일들은 몇 초만에 수명을 다한다.

모든 것은 회사의 소유이지 내 소유가 아니었다.

평상시 다이어리나 블로그에 글을 남기지 않으면 내 것이 아니다. 

회사의 기밀이나 중요 정보를 빼돌리라는 얘기는 아니다.

회사를 다니면서 경험하고 느꼈던 내용들과 

내가 속했던 산업과 비즈니스에 대한 지식, 노하우 등을 

차곡차곡 잘 정리해 두었다면 평생 지식으로 남을 것이다. 

새로 시작하는 곳에서는 내가 배우는 것들을

블로그에도 기록하기로 하였다.

비밀 정보는 당연히 제외다.

소중한 기록이 쌓일수록 무형재산도 쌓이는 느낌이다.

이 글을 읽고 계신 모든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.

회사를 떠나고 후회할 것이 아니라 지금이라도

내가 배운 것들을 잘 기록해 두시기 바랍니다. 

평생 사라지지 않을 지식으로 만들기 위해서

728x90
반응형